본문 바로가기
누구나 알고있으면

컴퓨터 폴더 잠금(암호.비밀번호 설정하기)

by 영게임 2017. 6. 20.

 

 

 

 

 

컴퓨터 폴더 잠금(암호.비밀번호 설정하기)

 

 

 

 

컴퓨터를 개인이 혼자 사용하는 경우에도 뭔가 보안상?

의 이유를 비롯해서 비밀로 보관해야 하는경우가 있죠.

그중에 대표적으로 폴더를 나만볼수있게 잠궈두는 방

법이 있는데요. 압축파일이야 비밀번호 설정해서 알아

둘수 있다지만 폴더를 잠글수있다는게 저도 신기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이게 가능하면 컴퓨터 폴더 잠금 참으로 유용하게 쓰

일것 같은데요. 오늘 영이가 그 방법을 찾아서 소개해

드리고자합니다. 은근히 유용하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정말 폴더를 열라고 하면 비번을 입력해야하니 감춰두

고 있어야 하는 파일들 잘 보관해보시구요.

 

 

 

 

 

컴퓨터 폴더 잠금(암호.비밀번호 설정하기)

 

 

 

※ 비밀번호 설정뒤에 잊어버리게 되면 정말 골치아프

게 될수가 있습니다. 나만 알고 자주 사용하는 잊어버리

지 않는 비밀번호로 설정해 두시길 권고합니다.

 

 

※ 무료로 사용할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신에 잠금

해두는 폴더가 프로그램을 실행했을시에만 그 속에 저

장이 되어지고 컴퓨터 저장폴더는 숨겨지게(안보이게)

설정이 되어집니다.

 

Wise Folder Hider 홈페이지 바로가기

 

 

 

 

 

 

파일을 다운받은뒤에 이 파일을 가지고 간단한

설치를 해주시면됩니다. 한번 저장해서 두고두고

사용하시면 되는거니까 ~ 또한 바이러스나 불피

요한 프로그램들 같이 설치 안되니까 걱정하지

마시구요. 행여나 의심이 되실경우엔 파일을 제가

보관하고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신청해주세요.

 

 

 

 

 

 

 

 

모든설치가 마무리 되면 이제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

을 실행해 주세요. 그럼 이 프로그램을 열기위한 비밀번호

를 설정하게됩니다.

 

 

(폴더 암호와는 상관없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위한 비밀번호 설정입니다)

 

 

 

 

 

 

 

비밀번호 설정이 끝나게되면 이제서야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이 시작이

되어지네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

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어진겁니다.

 

 

 

 

 

 

이제 위에 보이는 빈 공간위에 잠그고자

하는 폴더를 쏘옥 넣어두세요. 드래그해서

끌고와도 됩니다.

 

(여기서 폴더 or 파일 둘다 가능하더라구요)

 

 

 

 

 

 

 

자 제가 숨기고자 하는 폴더를 불러왔죠.

이제 이 폴더가 있는던 컴퓨터를 확인해

보시면 아마 폴더가 안보이실겁니다. !! 지금

상태가 숨김으로 되어진 상태구요.

 

 

 

 

 

 

 

 

 

맨 오른쪽에 보이는 열기 를 클릭해 보시면

메뉴가 열리게됩니다. 메뉴중에 하단에 보이

는 암호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 선택한

폴더에 대해서 암호를 걸어두는겁니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암호가 가장 좋습니다.

난중에 잊어버리면..ㅡㅡ;; 골치아파요. 제가

한번 경험했기에.. 짜증나서 폴더파일들 모

조리 버린경우가 있습니다. 절대 어려운걸로

ㅋㅋㅋㅋ 하지마시고 쉽게 사용하는걸로

비밀번호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난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폴더 암호 설정이 되는겁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일단은 내가 잠가둔 폴더는

컴퓨터 화면에 안보여요. 폴더를 이용하고 싶

을때는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열어서

이속에 저장된 폴더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열고 싶은 폴더를 클릭하시게 되면 내가 이미

잠궈둔 상태이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

타나게됩니다. 이곳에 비밀번호 입력해야지

내 컴퓨터 화면에 폴더가 보이게 되는겁니다.

 

 

 

 

 

컴퓨터 폴더 잠금(암호.비밀번호 설정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