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flac mp3 변환 WAV, MOV 파일까지 4가지 변환 방법

by 영게임 2022. 10. 30.

음질 좋기로 유명한 파일은 FLAC & WAV이 대표적입니다. 손실 없는 무손실 압축 포맷 형식의 음원들입니다. 하지만 용량의 압박이 엄청나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MP3(MPEG-1 Audio Layer-3) 혹은 AAC는 음원을 잘라낸 손실 압축 코딩 포맷입니다. 확실히 음질적으로는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귀로 320Kbps 정도의 음질이라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MP3라는 규격을 만들어서 사람들이 즐겁게 음악을 듣고 있는 겁니다. 320Kbps 정도면 CD 급이거든요. 아주 충분하다는 겁니다. 오늘은 flac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WAV, MOV 파일도 변환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Flac mp3 변환 방법

 

1. Convertio 웹 사이트 이용하기

무료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음원부터 동영상, 사진, 문서 등 정말 다양한 포맷 형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진짜 알아두면 고마운 곳이니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실 거예요.

Convertio mp3 변환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공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변환하고자 하는 flac 파일을 편하게 드래그 드롭해도 됩니다. flac 파일을 하나 불러와 보겠습니다.

 

flac mp3 변환 방법

 

100MB 이상의 파일은 별도로 회원가입 후에 이용이 가능하세요. 그전까지는 지원하는 파일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flac 파일이 아니어도 MOV, AAC, WAV 등 동영상, 사진 파일 모두 변환이 가능합니다.

 

 

flac mp3 변환 파일변환

 

 

파일을 하나 불러왔습니다. 그리고 파일명 오른쪽에 <예>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지원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지금은 mp3 파일로 변환해야 하니까 선택하시면 되고요. 이외에 처음보는 파일 형식도 보이고 정말 다양한 파일형식들이 보이네요.

 

mov mp4 변환 방법
flac mp3 변환 파일

이렇게 해서 변환이 완료되면 바로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정말 간단하죠? 알아두면 너무나 도움이 되는 Cenvertio였습니다. 한번 꼭 들려서 경험해 보세요.

 

 

2. 다음팟인코더 이용하기

다음에서 제공되었던 서비스였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동영상부터 포맷까지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활용했었는데 왜  없어졌는지 아쉽습니다. 하지만 설치형 파일을 이용해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블로그나 카페 보시면 많이들 공유해 주시고 있는데요. 필요하신분 들은 댓글로 이메일 주소(비덧) 남겨주시면 제가 가지고 있는 다음팟인코더 자료 공유해 드릴 테니 말씀해 주세요.

 

flac mp3 변환 방법 다음팟인코더flac mp3 변환 방법 다음팟인코더 설치
flac mp3 변환 방법 다음팟인코더 파일flac mp3 변환 방법 다음팟인코더 방법

설치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꼭 비덧으로 문의하시면 메일로 파일 보내드리겠습니다. 

 

flac mp3 변환 방법 다음팟인코더 사용법

보통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하는 건 동영상 용량을 줄일 때 많이 사용하는데 지원하는 파일 중에 flac도 있어서 두루두루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지금은 서비스 중단이라는 게 아쉽네요. 변환하는 방법 역시 간단하니까 flac mp3 변환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FlicFlac 무설치형 프로그램 이용하기

참 누가 만들었는지 고개가 절로 숙여지네요. 그냥 한번 간단히 실행만 하면 바로 변환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별도로 설치하거나 하지 않아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유 파일은 아래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 사용해 보세요. 인터페이스도 작고 귀여워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FlicFlac.exe
0.88MB

 

flac mp3 변환 방법 FlicFlacflac mp3 변환 방법 FlicFlacflac mp3 변환 방법 FlicFlac

작고 귀여운 인터페이스의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설치도 없이 그냥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너무 편리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순서대로 설명해 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flac mp3 변환 방법 FlicFlac

  1. Delete input file에 체크가 해제되어야합니다. 체크가 되어 있으면 나중에 flac 파일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2. 내가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mp3 파일인지 to wav 파일인지 해당하는 포맷 형식 선택하기
  3. 우측 하단 톱니바퀴를 눌러보시면 음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네모 박스 안에 flac 파일을 드롭해 주시면 자동으로 설정한 대로 변환이 시작됩니다.

 

flac mp3 변환 방법 FlicFlac 변환비교flac mp3 변환 방법 FlicFlac 변환

 

최종적으로 변환된 파일 비교 자료입니다. flac 파일에서 mp3 파일로 변환된 거 보이시죠? 용량이 확연하게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보기에 가장 간편하고 심플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4. Flac to Mp3 설치형 프로그램 이용하기

이건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온 방법입니다. 이미 저는 PC에 설치가 되어 있어서 언제나 쉽게 꺼내 쓰고 있어요. flac 포맷부터 다양한 포맷 지원하고 변환까지 가능하니까 이 방법 역시 좋은 거라 소개해 드립니다.
해당 파일 역시 공유해 드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파일을 사용해 보세요.

※ 제가 별도로 포스팅해두었던 자료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보셨고 인증이 가능한 방법이니까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래 링크대로 이동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flac mp3 변환 - Free Flac to MP3 프로그램

안녕하십니까..!!! 영 블로그 입니다.!!! 음악에 관심이 있는분들은 FLAC 파일이 뭔지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처음엔 저도 생소하게 느껴졌던 부분이였는데 이제는 알겠더라구요. 기존에 음악파

younggames.tistory.com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Flac mp3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유용하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보다 알찬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