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모바일 구직외활동 인정 (2차 실업인정)

by 영게임 2022. 12. 30.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워크넷 혹은 사람인 등 취업포털사이트에 구직활동한 내역을 증명하는 방법 그리고 두 번째는 바로 온라인 취업특강 동영상을 보고 2차 실업인정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10명 중 8명은 동영상 보고 구직 외 활동으로 인정을 받고 있을 겁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실업인정

 

저도 4번은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인정받았고 나머지는 입사신청한 내역을 가지고 인정을 받았습니다. 면접까지 보긴 했는데 딱히 조율이 안되더라고요. 제가 경력직 10년을 일했지만 보수가 잘 안 맞아서 포기했습니다. 이런 경우도 다 재취업 의사를 노력하는 행동으로 실업인정받을 수 있답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 가 아니라 워크넷이나 취업포털사이트를 보면 정말 괜찮은 공고들이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안 그래도 취업하기 어려운 시기에 괜찮은 곳 찾아서 꼭 취업에 성공해 보시길 바랍니다.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 보는 방법

1차 실업인정 다 받아보셨다면 2차부터는 크게 어려운 게 없습니다. 1차와 동일한 방법으로 영상 시청하시면 되고 인터넷으로 실업인정 신청 시 마찬가지로 동일합니다. 대신에 5차부터는 구직활동이 2번 들어가야 합니다. 그전에는 1번씩만 신청해서 인정받으면 돼요.

* 구직활동 1번 & 구직외 활동 1번 신청도 가능합니다.
* 구직활동 2번 가능하겠죠. (구직활동은 무조건 들어가야 합니다.)
※ 온라인 취업특강 동영상 교육으로 2번은 안됩니다.

(2022년 7월 1일 이전 신청자)
온라인 취업특강 동영상 교육은 실업급여 받는 동안에 내가 받을 수 있는 전체 회차 인정이 가능합니다.

(2022년 7월 1일 이후 신규 수급 신청자)
온라인 취업특강 동영상 교육 3회까지만 인정이 됩니다.

또한 영상을 봤던걸 다시 제출하는 중복의 경우엔 불인정 처리가 됩니다. 이점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실업인정받기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 온라인 취업특강(STEP) 두 곳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이전에 수급자격부터 워크넷 등록까지 준비하시고 제가 정보 올려둔 게 있으니 참고하실 분은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실업급여 수급조건 (고용보험 가입기간 및 자발적 퇴사 수급가능)

실업급여 수급조건만 된다면 무조건 챙기셔야 하겠죠. 저도 다음 이직을 준비하면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 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힘드실 텐데 수급조건이 된다고 하시면 잊지 말고 꼭

younggames.tistory.com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고용보험

 

어차피 동영상 보고 나서 실업인정 인터넷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2차부터는 모바일로도 가능해요. 예전에는 모바일 시청이 어려웠는데 이제는 되니까 PC가 아니어도 볼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동영상

 

온라인 취업특강 수강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페이지 하단에 있는 취업성공 서류전형 준비 및 면접역량 강화 이 부분은 그냥 무시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동영상 강의

 

이제 우리가 앞으로 봐야 할 교육 영상들입니다. 동영상 종류는 계속 늘어가더라고요. 예전에는 8개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12개나 되네요. 여하튼 이 중에서 궁금했던 내용이나 나에게 도움이 될 만한 영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시청했던 기록이 제가 무시하고 넘어가라는 곳에 기록이 남아요.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실업인정

 

한 번 봤던 영상은 다시 보고 제출하면 불인정이니까 이점 주의하시고요. 가장 첫 번째 영상 1차 실업인정 교육은 처음 신청하시고  2주 뒤 방문하는 1차 실업 인정일을 대체하는 교육이니까 2차 이후 저걸 또 보시면 절대 안 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동영상 교육자료를 순서대로 안 봐도 됩니다. 그냥 내가 보고 싶고 알고 싶은 교육 영상 선택해서 시청하세요.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수강신청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이수

 

영상을 선택하셨다면 강의실로 입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종 영상을 다 시청하시고 나서 진도율/출석률이 100% 돼야 하고 이수 현황에 완료라고 뜨면 다 된 겁니다. 자동으로 구직 외 활동했다고 저장이 돼요. 창을 닫으셔도 됩니다.

 

교육 영상은 짧은 소재들로 여러 편 나옵니다. 이어보기 해서 계속 시청해야 합니다. 그냥 영상 켜두고 다른 일 하면 안 되니까 꼭 끝까지 시청하시고요. 은근히 도움 되는 정보들 많으니까 1시간 투자해서 시청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실업급여 인터넷 실업인정 신청하는 방법

동영상을 시청하시거나 워크넷 구직활동 둘 중에 하나를 하셨다면 바로 신청해 보세요. 그럼 다시 고용보험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본격적으로 인터넷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신청

 

 

최종 제출은 실업 인정일에만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제출이 안돼요. 그래서 임시저장을 꼭 해두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아래 다시 한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신청방법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실업인정일

 

재 취업을 위한 약속이라고 새로 바뀐 개정안들이니까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확인했다고 체크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실업 인정일이 아닌데 미리 한다고 사전에 제출은 안됩니다. 이 부분 모르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무조건 최종 실업인정은 본인의 실업 인정일에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임시저장했다고 다 되는 거 아닙니다. 저도 처음에 그랬던 경험이 있어요. 실업 인정일에 고용센터 담당 직원이 전화 와서 빨리 제출하라고 연락 왔던 경험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신청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신청

 

본인의 계좌 정보 다시 한번 최종 확인해 보시고요. 만일에 실업급여 받을 계좌를 다른 걸로 바꾸고 싶을 때는 다시 신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 외는 그냥 확인만 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또한 최근에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대한 검토가 강화돼서 예전처럼 명함 받아서 제출하고 그런 건 이제 힘들 겁니다. 담당 직원분이 전화해서 확인하는 경우도 많고 하다 보니 이것뿐만 아니라 해당 절차대로 진행해서 실업급여 받아보세요. 요즘엔 온라인 교육으로도 되니까 크게 어려울 거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구직외활동

이제 아까 수강했던 취업특강을 통해서 우리는 구직 외 활동을 1회 한 겁니다. 이걸 등록해야겠죠. 있음을 클릭하시고 과정은 당연히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세요. 검색을 눌러 보시면 수강 완료했던 동영상이 조회가 되실 겁니다. 영상 제목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은 별도의 첨부파일을 제출하지 않아도 되니까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만일에 워크넷을 통해서 구직활동을 하셨다면 1번 구직활동에 있음 체크하고 내용 첨부하시면 됩니다. 이력서 냈다면 그 이력을 메일로 입사지원 신청했다면 이메일 인증을 해당 사항에 대한 인증을 첨부파일로 등록하면 됩니다. 어차피 5차부터는 구직활동 무조건 해야 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직활동 실업인정하는 정보는 별도로 자료 올려드릴게요.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구직외활동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는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에 '구직활동' 또 하겠습니다.라고 선택해 주시면 되고요. 만일에 내가 취업을 하거나 가게를 내게 된다면 해당 사항에 체크하고 꼭 고용센터 담당 직원분께 말씀을 해야 해요. 그냥 넘어가시면 안 됩니다. 꼭 내용을 전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임시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지금까지 내용이 저장이 됩니다. 이 자료를 그대로 실업 인정일에 제출하시면 그걸로 인터넷 2차 실업인정은 끝난답니다. 이후 3차 ~부터는 동일하게 적용이 돼요.

※ 실업 인정일 당일에도 임시저장 후 제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구직외활동

 

 

이제 최종의 날에 전송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정해져 있어요. 이외 시간에는 제출이 안되니까 꼭 해당 시간에 맞춰서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당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보내거나 자기 전에 12시 땡 하면 보내곤 했어요. 2차 때 임시저장하면 다 되는 줄 알고 말이죠. 여러분은 꼭 당일에 제출해서 소중한 우리의 실업급여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항상 글 쓰는데 큰 힘이 돼요.

 

댓글